포항요양병원은 정성으로 한결같이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대표 상담전화

054-262-1000

팩스 054-261-7912

진료시간 안내

평일 08:30~17:30
토요일 09:00~13:00
점심시간 12:00~13:00
일요일, 공휴일 휴진

홈 > 병원소개 > 이사장인사말

이사장인사말

이사장인사말

방문을 환영합니다.

대다수의 환자가 노인이며 노인성질환을 치료하고 요양보호를 하는 요양병원은 전문적인 진료능력이 있어야하고 깨끗하고 쾌적한 치료환경과 직원들의 치료수행능력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문제와 그 해결을 위한 기능으로 자리한 요양병원이 사회로부터 많은 격려와 존중을 받아야 함에도 불구하고 어떤 면에서는 부정적 이미지와 편견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노인성 질환 특히 치매와 신체퇴행에 따른 여러 질병을 극복하는 방법은 치료적 측면보다는 요양보호에 더 큰 비중을 두고 있음이 현실이며 요양병원의 업무는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 한다는 것 이상으로 사명감을 가지고 보람과 긍지로 준비된 인성이 필요하고 환자에게는 내 집 같은 가족이 되어야 합니다.

저희 포항요양병원은 우수한 의료진과 첨단의 의료장비를 겸비하였고 넓고 쾌적한 시설을 갖춤으로서 지역의료기관의 일원으로 자리하게 되었습니다.

2015년 이후로 뇌졸증 및 척추신경계 손상 환자들을 위한 재활치료실을 개설하여, 다양한 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환자들의 치유와 회복을 촉진하는 병원으로 성장해왔습니다. 더불어 2017년에는 암 환자를 위한 별도의 암 면역 통합 병동과 센터를 설치하여 항암 면역치료 및 고주파 온열치료와 같은 다양한 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균형 잡힌 영양식단을 제공하여 환자들이 영양을 충분히 섭취하고 빠른 회복을 이룰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우리 병원은 자연환경에 둘러싸여 있어 강, 바다, 산, 들녁이 있는 중앙에 위치하고 있으며, 넓고 쾌적한 재활 집중치료실, 수중치료실, 아늑한 베이커리 카페, 그리고 실내외 산책로가 있어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환자들의 편안한 치료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저희 포항요양병원의 직원 모두는 환자와 병원가족 모두가 만족하는 감동의 이야기가 만들어지는 병원이 되도록 정성으로 한결같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간절함의 기도가 있는 병원, 가난하고 병든 자의 진실한 친구가 되는 선한 병원으로 사명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의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상단으로